2021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 러시아 주간 개막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인기 케이팝 가수와 전 세계 한류 팬이 함께 만드는 축제 ‘2021 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민국’(이하 모꼬지 대한민국) 러시아 주간이 9월 6일(월)부터 12일(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교류 전담기관인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개최하는 모꼬지 대한민국은 음식, 뷰티, 패션, 놀이 등 한국의 생활문화를 전 세계 한류 팬과 교류하는 축제로 지난해 처음 선보였다.

올해 가장 먼저 개최되는 모꼬지 대한민국 러시아 주간에는 인기 케이팝 가수 더보이즈, 러블리즈, 씨아이엑스(CIX)가 참여해 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러시아 주간에는 ‘모꼬지 미니토크’, ‘모꼬지 라이브’, ‘온라인 전시’ 등이 열리며, 러시아와 전 세계 한류 팬이 온라인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한국 생활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9월 6일(월)부터 11일(토)까지 매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모꼬지 미니토크는 김치, 배달 문화, 미용법, 명절 문화 등 한국의 다양한 생활문화를 전하는 온라인 영상 콘텐츠다.

케이팝 가수 러블리즈가 6일(월)과 8일(수), 더보이즈가 10일(금), 러시아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Niky Macaleen, RedAutumn, hhwang이 각각 7일(화), 9일(목), 11일(토)에 출연한다. 더불어 온라인 전시를 통해 러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 및 소비재 상품을 알리는 등 우리 기업을 지원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9월 12일(일) 오후 6시에는 모꼬지 라이브가 온라인 생중계된다. 이날은 더보이즈, 러블리즈, 씨아이엑스(CIX)가 출연해 공연과 함께 한국 생활문화 토크, 온라인 팬 미팅 등 다양한 구성으로 3시간 동안 열릴 예정이다.

특히 러시아 현지 팬이 화상으로 참여해 실시간 소통을 통해 양국의 문화를 교류하는 등 현지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모꼬지 라이브는 모꼬지 대한민국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모꼬지 대한민국 주요 프로그램과 일정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 세계 한류 팬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어로 동시에 제공한다.

<저작권자 ⓒ 제너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