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그룹 데뷔일 맞춰 위버스 합류... 글로벌 팬들과 긴밀한 소통 기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7일 FT아일랜드(FNC엔터테인먼트, 이하 FNC)의 커뮤니티를 오픈한다.

FT아일랜드는 피원하모니, 체리블렛에 이어 FNC 소속 아티스트로는 세 번째로 위버스에 합류하게 됐다. 지난 3월 FNC는 글로벌 K-팝 아티스트의 육성과 콘텐츠 방향성 등 회사의 경영전략에 따라 회사 차원에서 위버스 합류를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2007년 데뷔곡 ‘사랑앓이’로 데뷔한 FT아일랜드는 올해로 데뷔 14주년을 맞았다. FT아일랜드는 지난 14년간 뛰어난 가창력과 연주 실력을 바탕으로 ‘관둬 (Quit)’, ‘PRAY’, ‘Wind’ 등 다양한 음악적 색깔이 담긴 곡들을 선보이며 대중으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어 왔다.

지난 4월 군 복무를 마친 보컬 이홍기는 전역과 동시에 인기 예능 프로그램들에 출연해 복귀 소식을 알린 후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의 주인공 다니엘 역으로 무대에 서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베이스 이재진과 드럼 최민환은 각각 오는 8월과 9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FT아일랜드는 그간 기다려 준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위버스 합류를 그룹 데뷔일인 6월 7일에 맞췄다. 위버스를 통해 앨범 활동 외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 등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위버스에서는 FT아일랜드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8일부터 14일까지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FT아일랜드의 데뷔 14주년을 축하하며 FT아일랜드와 함께했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FT아일랜드로 인해 생긴 재미있는 일화를 이벤트 해시태그(#FTISLAND_14th_Anniversary)와 함께 포스트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4명에게 추첨을 통해 이홍기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이 증정된다.

한편, 위버스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 세븐틴, 뉴이스트, ENHYPEN, CL, 피원하모니, 위클리, 선미, 헨리, 드림캐쳐, 체리블렛,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뉴 호프 클럽, 알렉산더23, 미래소년, 트레저, 레떼아모르, 제레미 주커, 프리티머치, 우아!, 맥스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커뮤니티를 운영, 명실상부 ‘글로벌 No.1 팬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너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