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나, 보호종료아동 지원 위한 '런웨이백' 펀딩 응원


방송과 패션계에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톱모델 송해나가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을 위한 아름다운재단 <열여덟 어른> 캠페인 프로젝트 홍보 영상에 깜짝 출연해 자립을 앞둔 보호종료아동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보육시설 및 그룹홈에서 생활하던 아동은 만 18세가 되면 퇴소해야 하는데, 이들을 가리켜 '보호종료아동'이라 한다. <열여덟 어른> 캠페인은 이들이 이른 나이에 자립하며 겪는 어려움을 알리고, 제도 및 인식 개선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15일 네이버 해피빈 <열여덟 어른> 캠페인 '박한수 프로젝트' 펀딩 페이지에 공개된 영상에는 송해나가 펀딩 상품인 ‘런웨이백’ 사진 촬영 현장에 깜짝 등장하는 내용이 담겼다. 프로젝트 당사자이자 보호종료아동 출신 디자이너로서 ‘런웨이백’을 제작한 박한수 캠페이너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가방 모델을 자처한 송해나의 응원에 큰 감동을 표현했다.


영상에서 송해나는 “다른 모델보다 비교적 작은 키로 자신감을 잃었을 때도 있었지만, ‘너의 런웨이에는 스토리가 있다’는 격려가 있어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다” 며 “보호종료아동 분들께도 꿈을 숨기지 말고 도전해보라고 말하고 싶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박한수 프로젝트’ 및 ‘런웨이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 및 네이버 해피빈 펀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에 쓰인다.

<저작권자 ⓒ 엔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