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려욱, 인도네시아 인기곡 커버해 CNN 인도네시아 포함 현지 매체 보도!


슈퍼주니어 려욱이 인도네시아 인기 곡을 커버해 현지 매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려욱은 지난 1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 ‘려욱이의 아지트’에 인도네시아 곡 커버 영상을 업로드했다. 려욱이 부른 ‘Terlanju Mencinta’(떠르란주 믄찐따, 사랑에 빠져버리다)는 지난해 인도네시아의 TV 프로그램 ‘Indonesian Idol’(인도네시안 아이돌)에 출연했던 최종 우승 후보 3인이 불렀던 노래로, 해당 오디션 프로그램은 2004년 첫 방영 이래 인도네시아 TV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려욱의 커버 영상은 현지 유력 매체인 CNN 인도네시아 TV 뉴스로 방영된 것은 물론, ‘KOMPAS’(콤파스), ’Kapanlagi’(카판라기), 'IDNTimes'(IDN타임즈), 'Pikiran Rakyat'(피키란 래캇) 등 현지 언론에서 앞다퉈 보도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중 CNN 인도네시아는 “슈퍼주니어는 인도네시아에서 잘 알려진 그룹이다. 2011년부터 인도네시아를 자주 방문했고,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폐막식에도 참여했다. 이러한 공연 외에 인도네시아에서 5회 이상 ‘슈퍼쇼’를 개최하기도 했다”며 슈퍼주니어의 활동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KOMPAS’(콤파스)는 “려욱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그가 인도네시아 사람인지 한국 사람인지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잘 불렀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재 려욱이 부른 ‘Terlanju Mencinta’ 영상은 12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려욱은 관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라이브 공연 ‘온에어-비밀계약’에 출연하며, 오는 16일에는 슈퍼주니어 정규 10집 ‘The Renaissance’(더 르네상스)로 컴백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엔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수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