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라기’ 권율, 며느리 판타지 자극하는 100점짜리 사위의 정석...처월드 입성


배우 권율이 솔선수범해 ‘처월드 효도’에 나서는 100점짜리 사위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19일 공개된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며느라기’(연출 이광영, 극본 이유정, 기획 카카오M, 제작 SBS모비딕•미디어그룹테이크투) 5화에서 무구영(권율 분)이 ‘처월드’에 입성해 며느리들의 판타지를 자극하는 싹싹하고 효심 깊은 100점짜리 사위로서의 면모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무구영은 집안 제사로 인해 결혼 후 처음으로 아내 민사린(박하선 분)과 부부싸움을 한 후, 집에 들어오지 않은 아내를 먼저 찾아가 화해의 제스쳐를 취했다. 누구보다 민사린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무구영은 민사린이 말하지 않아도 놀이터에서 홀로 시간을 보내고 있을 거라는 것을 알았고, 그녀를 찾아가 조카가 태어났다고 말하며 함께 가자고 손을 내밀었다. 정말 미안하면 미안하다는 말이 목에 걸려 쉽게 나오지 않는 것처럼 먼저 문자를 보내고, 그녀를 찾아 나서고, 새로운 주제로 말을 거는 모든 무구영의 행동에 미안함이 담겨 있을 터. 이런 무구영의 사과의 뜻을 알아차린 민사린 역시 화를 누그러뜨리고 무구영의 손을 맞잡고 병원으로 향했다.

막 태어난 조카를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무구영은 민사린의 기분을 살피며 “사린아, 같이 가줘서 고마워”라며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이어, 무구영은 오늘 다툼의 원인이었던 제사를 돕지 못했던 것에 대한 사과도 잊지 않았다.


“제사 때 나한테 실망했지”라고 운을 띄운 무구영은 “실은 내 모습에 나도 많이 놀랐어”라며 결혼 후 처음 겪은 상항에서 자신이 느꼈던 당혹스러움과 난처함을 차근차근 설명하기 시작했다. 약속했던 대로 돕고 싶었지만, 계속되는 집안 어른들의 만류와 성화에 자신이 남편과 아들 두 역할 사이에서 어떻게 행동했어야 맞았던 것인지, 또, 아들로서 어머니의 기대를 저버리고 싶지 않아 고민했던 시간들에 대해 솔직히 털어놓았다.


또한, 민사린 덕분에 집안 분위기가 화목해졌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이런 무구영의 솔직함과 미안함, 그리고 고마움까지 담긴 진심 어린 사과는 민사린에게도 어느 정도 무구영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 하지만, 아직 마음이 다 풀리지 않은 민사린은 혼자 엄마를 보고 가겠다고 말했고, 이에 무구영은 말없이 민사린과 함께 처월드에 입성, 친아들 같은 싹싹함과 애교로 장모님과 민사린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졌다.

특히, 평소 점잖은 줄만 알았던 무구영이 장모님 앞에서는 살뜰하면서도 좋아할 수밖에 없는 애교 가득한 이상적인 사위의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무구영은 늦은 시간까지 치킨집을 지키느라 힘들었을 장모님을 조금이나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즐겁게 해드리고자 장모님이 좋아하는 노래방을 가자고 먼저 제안했다.


민사린은 만류했지만, 오히려 장모님은 진심으로 반기며 “역시 우리 구영이밖에 없네”라며 행복해했다. 단순히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평소 장모님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내 이상으로 잘 알고 있었던 것. 뿐만 아니라, 아내와 장모님은 쉬게 하고 솔선수범해 혼자 가게 뒷정리를 했고, 노래방에서는 열정적인 춤사위와 장모님만을 위한 무대로 두 사람을 웃음 짓게 했다.

이후, 무구영이 남편과 아들로서 역할을 모두를 잘 해내는 성장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민사린과 어머니인 박기동(문희경 분)과 함께 찜질방에서 시간을 보내며 적당한 완급조절로 고부 관계까지 더욱 돈독하게 만든 것이다.


무구영은 어머니인 박기동을 먼저 챙기면서 중간중간 민사린의 칭찬도 하며 어머니의 기대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아내도 지켜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처럼 진솔한 대화와 아내의 어머니까지도 살뜰히 챙기는 진심 어린 마음으로 첫 부부싸움을 잘 마무리 지은 무구영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며느라기’ 시기를 현명하게 잘 헤쳐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권율은 섬세한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으로 ‘며느라기’에 입성해 가족과 아내 사이에서 고민만 하는 것이 아닌 잘 헤쳐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성장형 초보 남편 ‘무구영’을 디테일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몸을 아끼지 않는 춤사위와 애교로 100점짜리 사위로 변신,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즐거움까지 선사하고 있다.

한편, 권율 주연의 ‘며느라기’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엔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수민 기자 다른기사보기